고용 창출 50만 달러 직접 투자이민 EB-5 한시적 오픈

그 동안 미국 투자이민의 90% 이상을 차지하며 인기를 얻고 있던 리저널센터 프로그램이 2021년 6월30일 자로 만기 종료되어 앞으로 미국 의회의 재 입법 통과가 되지 않는 한 이 방법을 통한 미국 영주권 취득은 당분간 어려워졌다.

그렇지만 외국인이 중소규모의 개별 사업체에 직접 투자하여 10명 이상의 고용을 창출하는 경우에 허용하던 투자이민( Direct EB-5 )은 리저널센터 프로그램 중단과는 상관없이 여전히 유효하며 지금도 이민국이 신청을 받아주고 있다.

그러면 이 직접 투자이민의 최저투자 금액은 얼마일까? 2020년 11월 미국 이민국의 규정변경으로 최소 투자금액이 $900,000 만불로 상향된 바 있으나 이 규정이 입법 절차상의 하자로 무효라는 법원 판결이 지난 5월에 나온 후 다시 이 투자 금액이 그 이전의 $500,000 로 환원되었다. 반가운 소식은 이 판결에 대해 미국 이민국이 지난8월에 이의 소송을 제기했기 때문에 그 결론이 날 때까지 앞으로 몇개월 동안도 $500,000 로 투자 이민 신청이 가능하게 된 셈이다

직접투자 EB-5 는 간접고용을 포함시키는 리저널센터 와는 달리 W-2 를 발행하는 직접고용 인원만 인정하기 때문에 대규모 자금을 조달해야하는 대형 부동산 개발 사업에는 적합하지 않고 레스토랑, 제조업, 양로병원, 약물중독 클리닉 등 고용을 많이 필요로하는 소규모 사업체에는 적합하다.

투자자는 주주로서 사업체의 소유권을 취득하고, 임원이나 이사회 멤버등의 일원으로 회사의 주요 의사 결정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업종에 따라서는 신속 수속 신청도 가능한 프로그램 등 선택의 여지가 많은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다만, 사업체에 직접 고용되어 일을 할 필요는 없다.

현재 1 년 이내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직접투자 이민 을 소개하고있는 새희망투자컨설팅 ( 대표 최을형) 은 “ 투자자의 의사가 보다 적극적으로 반영될 수 있고, 이민국 수속도 더 빠르며 자금 회수도 더 빨리 이루어질 수있는 직접투자 이민에 관심을 가질만하며, 특히 50만불로 투자이민을 신청할 기회는 앞으로 2-3개월뿐이라 자금이 준비된 투자자라면 이 기회를 잘 이용할 필요가 있다 “ 고 강조했다.

문의: 새희망 투자이민 ( www.newdreamconsulting.com) 전화: 213-302-2400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PlusNews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