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가 중요하게 여긴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좋은 살아 있는 균이다. 대부분의 유산균들이 프로바이오틱스인데 프로바이오틱스로 인정을 받기 위해서는 위를 거치며 위산과 담즙을 통과해 장에서 증식해야 한다.

시중에 출시된 기존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유산균을 넣은 발효유 제품들이 대다수였다. 하지만 얼마 전부터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함유한 과립과 분말형태의 제품들이 속속 등장했다.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을 높이는 게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의 핵심이다.

의학의 아버지로 불리는 히포크라테스가 '모든 병은 장에서 시작된다'고 말한 것을 보면 장내 건강이 얼마나 중요한 지를 알 수 있다.

장내 미생물의 건강관리는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로 가능한데 프로바이오틱스는 체내에서 건강에 이로운 효과를 주는 살아 있는 미생물을 의미하기도 한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장에서 젖산을 분비해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유지하게 한다. 이 과정에서 산성 환경을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은 감소하고 유익균은 증가함으로써 장내 균형이 맞춰진다.

국내 대표 건강제약 회사 종근당의 프로바이오틱스에는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하며 배변활동에 좋은 프락토올리고당을 3500mg 을 함유하고 있다.

면역력 강화에 좋은 아연도 1포당 8.5mg이 들어 있다.

특히 프락토올리고당은 극히 소량이 위산에 의해 가수분해되어 과당에 포도당으로 흡수되며 거의 대부분은 소화효소에 의해 분해되지 않고 대장에서 장내 균에 의해 발효된다. 장에 도달해도 살아있는 것이다. 장내 유익균은 면역체계 강화와 뇌 건강 유지에도 영향을 끼친다.

종근당 프로바이오틱스 30포 1박스의 핫딜 판매가는 24달러다.

▶문의: (213)784-4628

hotdeal.koreadaily.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PlusNews

오늘의 핫이슈

Video News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