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로그인] 더 좋은 사람이 되는 15가지 방법

2월 이맘때쯤이면 '설날' 이 온다. 미국에서는 공휴일도 아니고, 대개 한인들끼리 덕담 나누며 가볍게 지나는 하루지만 나는 이 '중간 설날' 을 좋아한다.

떠들썩한 새해를 시작하고 한 달 남짓, 결심도 느슨해지고 빳빳했던 새 희망도 눅눅해지는 무렵쯤 한번 더 정신 차리고 다잡을 괜찮은 핑계가 되어주기 때문이다.

언젠가부터 늘 바라게 되는 것은 '더 좋은 사람이 되는 것' 이다. 더 정확히는 '좋은 어른' 으로 성숙하는 것이다. 좋은 사람이 되는 대단한 묘수는 없다. 그래서인지 매일 드나드는 인터넷 놀이터에도 '좋은 사람 되는 법'에 관한 조언들이 무수히 쏟아진다. 나 뿐 아니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좋은 사람이 되고 싶어하는지, 그리고 그만큼 이뤄내기 어려워 자꾸만 되뇌이고 다짐해야 하는 목표인지 알 수 있다. 위안도 된다. 설을 맞아 한번 더 다짐하는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한 방법 15가지'를 독자와 함께 나누고 싶다.

1. 스스로를 칭찬하라=매일 아침 일과 시작 전에 옷매무새건 헤어 스타일이건 자신을 칭찬하라. 행복한 기분을 끌어올릴 수 있는 작은 선물을 하라.

2. 변명하지 마라=배우자, 상사, 고객 때문에 내 인생이 안 풀린다고 핑계대지 말고 실수를 저지르며 배워라.

3. 분노는 흘려 보내라=뭔가를 끝장내는 것보다 화를 푸는 것이 더 쉽다. 글로 기분을 적거나 기도하거나 명상하라.

4. 용서를 연습하라=묵상하면서 "나는 너를 용서한다, 그리고 놓아준다" 라고 주문을 외워라.

5. 정직하고 진실해라=생각과 감정과 아이디어를 공개적으로, 정확하고 진실하게 표현하는 법을 배워라.

6. 도움이 되어라=자리를 양보하거나 동료의 일을 돕거나 배우자의 쇼핑백을 들어주는 것은 쉽고도 효과적인 방법이다.

7. 남의 말을 들어라=경청자가 되면 인생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8. 동네 사람이 돼라=작지만 로컬 단체를 위해 일하거나 옷을 기부하거나 지역 농장에서 먹거리를 구입하라.

9. 항상 정중하라=감사합니다라고 하는 것, 엘리베이터에서 기다려주는 것은 큰 노력이 필요치 않지만 누군가에게 의미있는 하루를 만들어준다.

10. 나 자신이 돼라=가치와 신념에 자신을 부합시키고, 정체성을 확립하고 용기를 쌓고 목표와 방향을 찾아라.

11. 변화에 열려 있어라=새로운 맛집을 찾거나 미지의 나라로 여행을 하거나 두려운 일을 하거나, 항상 변화에 열려있어야 성장한다.

12. 존경받는 사람이 돼라=공공장소에 쓰레기를 남기지 마라. 누군가가 청소를 해야 한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타인의 시간과 감정을 존중하라.

13. 빈손으로 나타나지 마라=친구의 집을 방문할 때, 심지어 음식이 준비된 파티에 가더라도 초대에 감사를 표하는 작은 선물을 준비하라.

14. 자신을 교육하라=사회 문제와 현상에 대해 배우고 다른 사람과 생각을 교환하여 균형잡힌 시각을 유지하라.

15. 사람들을 즐겁게 하라=누군가를 웃게 만들면 무엇보다 내 기분이 좋아진다.

디지털부 최주미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오늘의 핫이슈

핫딜 더보기

이 글을 공유하려면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으세요.
복사를 누르시면 자동 복사 됩니다.